최종편집일시:2020.01.29 (수요일)  로그인 | 회원가입
주간날씨 전체기사 뉴스 육운 해운 자동차 관광항공 물류 오피니언 포토
 
전체보기
정책
이슈
경제
환경
뉴스 홈 뉴스 경제 기사목록
 
[히트 예감] 마케팅용 자동차 진단장비
카모스 섀시튜닝진단기와 런치코리아 OBDⅡ 인공지능 진단기 AIT
기사입력 2017-04-17 오전 11:35:00 | 최종수정 2017-04-17 11:35        

최근 자동차 정비업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. 이전까지는 차량 수리를 하기 위해 각종 장비나 진단기기를 사용했다. 그러나 이제는 마케팅을 위한 즉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거나 고객관리를 위하여 진단기기를 사용하기 시작하고 있다. 이런 장비들은 간편한 사용과 차량 진단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이 손쉽게 받아 볼 수 있게 하고 있다.

자동차에서 쉽게 넘어 갈수 있는 부분이 바로 자동차의 섀시 부분이다. 자동차의 섀시는 브레이크, 서스펜션, 휠 얼라이먼트, 타이어 및 휠, 차체 등 차의 골격과 주행에 중요한 부분들이다. 이 섀시 부분은 생각보다 민감한 부분이다. 그러나 섀시의 고장은 쉽게 진단하기 힘들고, 고장이나 휨 등의 증상이 있어도 운전자가 느끼는 것이 매우 둔감하다. 그러나 이 섀시 부분은 안전과 연비 등에 중요한 부분이다. 또한 정비업체의 매출에도 중요한 부분을 담당한다.

자동차 섀시튜닝진단기는 카모스(대표:김광욱 www.kamos.kr)가 수입 판매하는 제품으로 간단한 설치와 공간 제약이 없는 제품이다. 이 제품은 30초면 차량의 제동력, 얼라인먼트, 쇽업쇼바의 정보를 진단하여 모니터로 보여주고 리포트를 발행하여 고객과 상담을 진행 할 수 있다. 또한 튜닝업체에서 섀시관련 튜닝부품 교체 전후의 상태를 정확한 데이터로 볼 수 있어 객관적인 자료로 사용 할 수도 있다. 현재 섀시튜닝진단기는 국내 도입된 시간이 짧아서 생소하지만 유럽의 정비업체들은 다양한 노하우로 매출을 올리는데 적용하고 있다.

다음으로 런치코리아(대표: 이기범 www.launchkorea.com)에서 출시되는 인공지능 진단기인 AIT (Artificial Intellegence Terminal)이다. 그동안 자동차의 고장이 발생하면 OBD단자에 단말기를 연결하여 차종 및 각종 정보를 선택 후 고장진단을 했다. 이번에 런치코리아에서 출시되는 인공지능 진단기 AITOBD단자에 AIT를 연결 후 차량 시동만 걸어두면 자동으로 차량을 인식하여 진단을 시작하고, 3~5분 후 진단한 결과를 고객에게 전송하는 제품이다. 이 제품은 오직 진단만 할 수 있는데 100여 가지 이상의 최고급 진단기에서 제공하던 리포터를 제공한다.

인공지능 진단기 AIT는 신차영업사원, 중고자 딜러, 세차장, 튜닝관련 업체 등 차량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. 특히 신차영업사원이나 중고차 딜러의 경우 고객과 차량 상담을 진행 할 때 수월하게 고객관리 및 차량의 상태 점검이 가능하여 업무진행에 유용할 것으로 보여 진다. 그 외에 튜닝관련 업체는 튜닝 작업 전후의 차량 상태를 점검하고, 고객과 상담하는 기초 자료 등으로 사용 할 수 있다.


기사제공 :
 
 
 
 
네티즌 의견
전체 0   아이디 작성일
 
의견쓰기
 
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.
“류시원 팀, 보쉬 후원 업고 챔피언까지 갑니다”
경제 기사목록 보기
 
  뉴스 주요기사
[히트 예감] 마케팅용 자동차 진단장비
동북아 최초 복합리조트 ‘파라다이스시티’
서울시, 미세먼지로부터 시민건강 지킨다
[화제의 신제품] OPTEC 수소발전장치
“류시원 팀, 보쉬 후원 업고 챔피언까지 갑니다..
SL공사, 시민과 함께 숲 조성키로
버스공제조합 대형사고 예방 우수 승무원 표창
용산역에서 KTX 갈아타기 쉬워졌다!
 
 
주간 인기뉴스
 
인기 포토뉴스
카컴연합회 임원 해외 워크샵 ..
KTX 송도역󰡑복합환승..
버스환승-카셰어링 되는 ‘하..
한국타이어, ‘2017 CJ대한통..
 
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
 
상호 : 운송신문  주소 :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동 311-13(통일로 856번지) 메트로타워 913호
대표전화 : 02-388-6424   팩스번호 : 02-386-6425   이메일 : ssoup@hanmail.net)
Copyright(c)2020 운송신문 Corporation, All rights reserved.